본문 바로가기
일상에서 바로올린 사진

귀여운 잎사귀에 안 어울리는 이름 보라색 꽃이 멋진 매발톱 사진

by Gildelab 2021. 6. 4.
728x90
반응형

귀여운 잎사귀 보라색 꽃이 멋진 매발톱

ㆍ매발톱 꽃말-승리의 맹세, 고향 원산지 백두산, 
ㆍ영어이름-아킬레지아(Aquilegia Buergeriana)
ㆍ꿀주머니가 매의 발톱을 닮아서 매발톱

 

지난주에 찍어놓은 사진 인제서야 올려봅니다.
보라색 꽃이 예뻐서 한참 사진을 찍고
이름을 검색하니 매발톱 이라네요.

뭐지~ 안 어울리자나 한참을 찬찬히
인터넷에서 매발톱 정보를 찾아봤네요.

보라색 매발톱

 

멋쟁이 아킬레지아


매발톱
[Columbine]
학명은 Aquilegia Buergeriana
우리나라 자생종입니다.
아킬레지아 만 기억함 학명은 어려워~


독수리 발톱을 닮은꽃

매발톱은 아킬레지아 라고도 부르는데
라틴어로 독수리라는 뜻이네요.

비비추와 작약
5개의 구부러진 꽃뿔

우리가 보는 매발톱 종류는 원예종입니다.

 

꽃말은 승리의 맹세

보라색 매발톱 꽃말은 승리의 맹세입니다.
5개의 구부러진 꽃잎이 매의 발톱을 닮음
보라색 서양 매발톱 이름은 콜로라도에요.

고개숙인 매발톱

꽃잎 뒤쪽의 꿀주머니(꽃뿔)가 매의 발톱을 
닮았다고 해서 매발톱이라고 합니다.

매발톱 접사

매발톱의 고향은 백두산 이에요.
북한 에서는 하늘 매발톱을 천연기념물로
보호하고 있어요

하늘 매발톱은 꽃색깔이 하늘색이라 하늘매발톱이라고 한데요.

 

꽃잎이 없어진 작약

작약은 금방 지고 없어지네요 아쉬웠어요.

또 볼 수 있을줄 알았는데

다른이름 콜럼바인

서양 사람들은 비둘기를 연상해서 '콜럼바인'
(작은 비둘기처럼 생긴 이라는 뜻)으로 
불려지고 있어요.

핸드폰 접사

핸드폰으로만 찍을수 있는 각도에요. 멋지네요~

접사

매발톱 잎사귀는 동글 동글 하니 귀엽고
털이 없으며 뒷면은 분을 바른듯 흰빗이 돌아요.

맨처음 첫인상이 귀여운 화초 였어요.

보라색 꽃말은 승리

매발톱 꽃말은 색상마다 다양하네요


하얀색-우둔

 빨간색-결백, 염려하다  


보라색-승리, 버림받은 애인(여인)


노란색-우둔

꽃잎이 5개

 

매발톱꽃 꽃말-승리의 맹세, 행복
여러 가지가 많군요

매발톱 씨방

꽃말 승리의 맹세만 기억하는 걸로~
제일 어울리는것 같아서...

매발톱 잎사귀

잎사귀는 동글 동글 귀엽게 생겼어요.

매발톱 한 송이
매발톱 잎사쉬와 작약
매발톱 하트모양 잎사귀
보너스 장미사진
빗방울과 장미
화려한 장미 품종

지난주 화려한 장미 사진으로 마무리합니다.

집앞 공원에서 특이한 품종의 장미 발견~ 벨베데레종 입니다. ^_^

오늘도 기분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